본문 바로가기
@아시아/대만(화련)

타이베이/시내와 101층 전시물~

by 신록둥이 2010. 10. 4.

 타이베이/
세월의 흔적이 그대로 묻어나는

시가지와 사원과 호수·폭포·온천·해안 기암괴석 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.

모든 여행은 타이완 수도인 타이베이에서 출발한다.

 워낙 대중교통이 잘 발달돼 있어 타이완의 모든 경승지와 관광지는 버스나 기차로 당일여행이 가능하다.

 

 도원 국제공항출발,  시내 풍경.....

 

 

 

 

 

 고궁 박물관인데 내부 사진은 한장도 남아 있지 않다.~

 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, 미국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, 러시아의 에르미타슈 미술관과 함께

세계 4대 박물관으로 꼽히는 대만의 고궁박물원은 타이페이 주변의 최대 볼거리이다.

 약 70만점의 소장품 중에서 전시되고 있는 것은 6천~6천500점뿐.

항상 전시되는 수백점을 제외하고 3~6개월마다 전시품을 교체하며 전시하고 있다.

 

 타이페이 명물 101층 빌딩~

지나는 길에 촬영,중국인이 좋아하는 팔(八)자를 뒤집어 8층씩 묶어 8단을 올렸다.

 

 101층 전망대에서 야경을 보기위해 들어 갔는데?~

 

 1층 전시장과 상가들~

 

 

 

전망대에 왔는데 날씨가 안좋아 밖이 잘 안보임~

사진은 넘 안나와 올리지 않았다.

할일없이 전시품만 찍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전망대는 낮에 올라가 시내를 내려다 보는 것이 더 좋을듯~

올라 가는데 고생만 하고 남는게 없었다......ㅋ

 

101층 빌딩~ 

 타이베이의 동부  상업지역에 위치한 101빌딩은 타이베이의 랜드마크다.

모양은 곧게 솟아오른 죽순같기도 하지만,

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팔(八)자를 뒤집어서 8층씩 묶어 총 8단을 올렸다.

728x90